귤 타르트. Tangerine Tart

Tangerine Tart

Mini tart shell이 생겨 만들어 본 귤 타르트.

전 날 친구에게 Mixed berry tart with mascapone filling을 한 판 만들어 주고

(그러고보니 사진이 없네요. 흑)

남았던 파이지 조각들을 모아

잘 뭉쳐 냉장고에 넣어두었는데

오늘 꺼내 쓰게 되었네.

파이지 (Pie crust)는 전에 포스팅했던

Apt2B의 Sweet pie crust recipe를 참조하였는데

일단 필요한 것들을 적어보면

 all-purpose flour 1 1/2 cup

powdered sugar 1/2 cup

Cold butter 1 stick

one egg yolk

cold water (if needed)

한 번 구워낸 파이지를 꺼내

Tangerine filling을 채워 넣고 다시 20분 정도 오븐에 넣었다 꺼내면

아래와 같이 마치 에그타르트같이 이쁘게 나오죠.

귤 segments를 잘 장식을 해 주면 되는데

귤을 잘 까서 껍질을 조심스레 벗기고

뜨거운 물에 넣었다 흰 부분도 제거해 주면 집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.

오늘 저는 이곳에서는 그렇게까지 잘 익은 귤을 구하는 게 어려워서

캔에 들어있는 귤을 썼네요.

귤이 아무리 맛있다고 해도

한국에서 먹는 귤 만큼 달고 맛있기 어려운 것 같아요.



귤을 빙 둘러 장식을 해 주고

끝내려고 했는데

집에 있는 꼬맹이가 뭔가 서운하다며 포도를 얹었습니다.


냉장고에 잘 넣었다 꺼내 차가울 때 드세요.

아 상큼하네요.


Tangerine filling:

Tangerine zest, orange zest, lemon zest (빼도 되요 ㅎㅎ 있는 것만 하셔도 되구요)

Tangerine juice 3 TBsp, sugar (powdered) 2TBsp, 

One egg, one egg yolk, 1/3 cup of heavy cream 

이정도로 하니 딱 작은 타르트 두개 분량이더군요.


DONE!



'Desserts and sweet thing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바나나 크림 파이 Banana cream pie  (2) 2014.04.12
티라미슈 Tiramisu  (0) 2014.04.11
오렌지 타르트 Orange tart  (0) 2014.03.25
Lemon zest  (0) 2014.03.17
Pie Crust  (0) 2014.03.17